헌혈하고 연말정산 세액공제도 덤으로!
헌혈을 해보았는가? 나는 헌혈을 고등학교때부터 시작해서 이제 45번째 헌혈이다. 50번하면 금장 유공패를 받을 수 있다. 30번 채우고 은장 유공패를 받았는데 지금 디자인하고 달라서 별로였는데 이번에 변경된 유공패 디자인이 맘에 든다. 나중에 100회, 300회까지 헌혈해서 최고명예대장까지 받아봐야겠다.
1. 헌혈기념품 중 헌혈 기부권은 무엇인가?
헌혈을 시작하면 위 사진과 같이 기념품 목록을 받는다. 이 중에서 원하는 걸 고르면 된다. 헌혈 기념품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헌혈 기부권을 받아보았다. 왜냐하면 고를 게 없었기 때문이다.
'그래 기부하는 마음으로 헌혈 기부권 고르자.'
받아보니 헌혈증처럼 기부권사업 안내가 적힌 카드를 받았다. 말 그대로 기념품으로 받을 돈을 장학, 공모 등에 기부를 하는 거다. 그런데 아래에 보니 연말정산 내용이 적혀있었다.
'나의 기부권 기부현황은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자동 반영됩니다.' 라고 씌여있다.
직장인인 나로써는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었다. 연말정산으로 되돌려 받을 수 있다니 정말 좋은거 아닌가? 물론 직장인이 아니라면 굳이 기부권을 고르지 말자. 물론 기부하는 마음으로 고를 수 있겠으나 어차피 헌혈 자체만으로도 이미 기부이기 때문에 직장인만 기부권을 선택지에 두자.
2. 정리
- 직장인인데 헌혈한다면 기부권도 고려해보자. 연말정산 반영해준다.
댓글 쓰기